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음

포토샵 구매 없이도 사진 편집, 디자인 가능하게 해주는 무료 사이트들

by 희시 2021. 10. 8.
반응형

포토샵은 유용한 툴이지만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부담 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럴때는 포토샵 대신 사진 편집, 간단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해주는 무료 플랫폼을 이용한다.

 

 

 

1. 인터넷 포토샵 픽슬러 Pixler

 

https://pixlr.com/kr/

 

온라인 사진 에디터 - Pixlr.com

무료 & 프리미엄 온라인 사진 에디터를 만나보세요. 효과, 필터, 오버레이, 간단한 기능부터 고급형 기능까지 모두 담았어요. 대부분의 파일 형식 (PSD, PXD, JPeg, PNG - 투명, webP, SVG 등)을 지원해요.

pixlr.com

포토샵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들을 제공하는 웹 편집 툴이다.

사진 편집시 레이어도 사용 가능하며 포토샵의 주요 기능인 자유 변형기능까지 제공한다.

 

섬세한 디자인은 힘들지만 간단한 사진 편집이나 디자인은 픽슬러로도 충분히 가능.

 

2. 누끼 따주는 싸이트 Remove Bg

 

https://www.remove.bg/ko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 – remove.bg

이미지 배경 제거: 클릭 한 번 없이, 5초만에, 100% 자동, 무료.

www.remove.bg

 

사진에서 배경을 제거하는 고급작업은(흔히 누끼따기라 불라는 작업) 포토샵에서만 가능할거 같지만 아니다.

Remove Bg에서 누끼 따길 원하는 사진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누끼를 따준다.

사진의 배경이 단순할수록 누끼가 깔끔하게 따진다. 누끼를 딴 이미지는 배경없는 png파일로 저장 가능하다.

 

포토샵처럼 완벽하게 누끼를 딸순 없지만 상당히 깔끔하게 누끼가 따지는 편이다.

위는 Remove Bg에서 누끼를 딴 이미지 예시.

 

3. 썸네일이나 프레젠 테이션 만들때 좋은 미리 캔버스

 

https://www.miricanvas.com/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ppt, 카드뉴스, 포스터, 유튜브 섬네일 등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원하는 디자인 제작

www.miricanvas.com

 

미리캔버스는 썸네일, 카드뉴스, ppt, 포스터 등의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해준다.

입맛에 따라서 템플릿을 편집하고 본인 스타일로 만들면 된다.

이미 템플릿이 제공되어서 디자인을 처음부터 해야된다는 부담이 없어서 좋다.

여러가지 요소도 무료로 제공돼서 템플릿을 본인의 스타일대로 변경하기도 쉽다,

 

교사들의 교육자료, 대학생들의 ppt 제작시 상당히 요긴하게 쓰이는 플랫폼이다.

 

 

4. 감각적인 디자인 소스가 무료로 제공되는 Canva

https://www.canva.com/

캔바는 미리캔버스와 몹시 유사한 사이트다. 미리 캔버스처럼 썸네일, 카드뉴스,ppt, 포스터 등의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해준다. 미리캔버스가 한국 기업의 플랫폼이라면 캔버는 미국 기업의 플랫폼.

미리 캔버스보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요소가 많다는게 캔바의 이점이다.

디자인 포스터나 디자인 소품을 만들때 캔바가 주로 쓰인다.

 

5. 포토스케이프

http://photoscape.co.kr/ps/main/download.php

 

포토스케이프 (PhotoScape) : 재미있는 사진편집 프로그램

뽀샤시, 뽀샵, 사진편집기, 사진편집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사진편집, 세피아 다운로드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는 디카와 폰카 사진을 쉽게 향상,보정,편집하는 "재미있는 사진편집 프로그램" 입

photoscape.co.kr

포토스케이프는 엄밀히 말하면 웹사이트가 아닌 무료 사진편집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몹시 유용하고 사용이 간편한 프로그램이라서 오랜기간 동안 사랑받아온 프로그램이다.

포토 스케이프는 사진 보정, 잘라내기, 붙이기, 크기조럴절, 여러장 이어붙이기, 콜라주, 모자이크, 사진내 텍스트 편집, gif 제작 등등의 몹시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는 무료 프로그램.

 

위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무료디자인 #무료디자인플랫폼 #디자인플랫폼 #누끼따기 #무료누끼 #디자인프로그램 #프리소스 #무료프로그램 #무료디자인프로그램 #픽슬러 #미리캔버스 #캔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