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음

일본 여행시 일본 현지 통신망 사용하는 유심 추천 / 이지 유심 / 일본 로컬망 유심 사용후기

by 희시 2023. 4. 16.
반응형

현재 한국 MZ세대 사이에서 일본 여행이 빠르게 유행하고 있다.

가깝지만 먼나라인 일본이기에 여행시에는 로밍이나 유심을 이용하는게 필수다.

현재는 e-sim이라는 것도 새로 나왔다. 이심은 큐알코드를 인식하면 자동으로 유심을 넣은것처럼 기능한다고 한다.

 

본인 역시 일본 여행을 하기전에

와이파이 도시락 / 유심 / 이심 / 로밍중에서 무엇을 할까 많이 고민을 했다.

 

여러 후기를 종합한 결과 와이파이 도시락은 기기에 따라 연결상태가 불량하고 계속 충전을 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한 와이파이 도시락은 하나의 도시락으로 여러명이 사용하는 경우, 한명이 다른 일정이 생겨 일행을 이탈하면 와이파이 도시락을 이용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로밍은 어떻게 보면 제일 편하긴 했지만 가격 면에서 무리가 있었다.

 

이심은 큐알코드를 연결할때 현시에서 연결해야 하는데, 이때 현지에서 와이파이가 잘 잡히지 않으면 처음에 연결이 어려울지도 모른다는 걱정이 됐다.

 

여러가지를 종합했을때 갈아끼우기가 조금 불편하더라도 유심이 합리적인 선택 같아서 유심을 구매하기로 했다.

하지만 아무 유심을 막 살수도 없었다. 일본에서 쓰는 유심이지만, 홍콩이나 싱가폴 회사 통신망을 사용하는 유심도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발품을 팔아 찾아본 결과 일본 현지 통신망을 이용하는 유심 판매처를 찾았다. 또한 관련 서비스 문의 및 대처도 잘되어 있는듯 해서 이 유심 판매처를 이용하기로 했다.

 

https://smartstore.naver.com/usimtree/products/4618236012?NaPm=ct%3Dlgj2i7dq%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a831506e89de0c0d21165064c6103979a214ccff 

 

로컬망 일본 유심 usim softbank 소프트뱅크 docomo IIJ 도코모 유심칩 일본여행 : 이심이지

[이심이지] 이심이지 - 유심 / eSIM / 일본 로컬망 / 이지이심

smartstore.naver.com

 

내가 구매한 유심은 이짐이시라는 곳에서 판매하는 로컬망 일본 유심이다.

이 유심은 일본 로컬망인 docomo llj라인을 이용한다.

 

 

아래는 본인의 구매 인증 내역이다.

배송은 구매한지 하루만에 왔으며

유심 사용 메뉴얼과 유심 제거핀, 유심 보관 케이스가 같이 온다.

 

 

메뉴얼에 있는 그대로 유심을 휴대폰에 넣고 휴대폰 설정을 바꾸면 일본에 도착해서 로컬망을 바로 쓸수있다.

 

사실 메뉴얼에는 길게 적어놨지만 간단하다.

일본에 도착한다음 기존 유심을 구매한 유심으로 바꾼뒤,

셀룰러 데이터 설정을 아래와 같이 vmobile.jp로 바꾸면 끝이다.

만약 바로 연결이 안된다면 폰을 재부팅 하면 연결 될것이다.

 

혹시 몰라서 상담센터도 카카오톡 플친으로 추가해놨지만, 문제되는일 없이 잘 써서 상담을 할 필요도 없었다.

본인은 4일 5GB 짜리 유심을 구매했다.

하지만 대부분 외부에서 LTE를 쓰는게 인터넷 서핑이나 길찾기 정도여서 여행 마지막 날에도 반이상의 용량이 남아있었다. 딱히 동영상이나 게임을 하지 않는 이상 5GB면 충분한 용량일듯 하다.

 

속도도 나쁘지 않아서 길 찾기나 웹서핑에 큰 지장이 없었다. 한국에서 쓰는 거랑 거의 비슷한 속도였다.

 

 

이지유심에서 유심제거핀과 유심보관 케이스도 같이 줘서 유심을 갈아끼우기도, 원래 유심을 끼우기도 편해서 좋았다.

만약 일본 로컬망을 사용하는 유심을 찾는다면 이지유심에서 파는 유심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