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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영어표현

격식에 맞되 비굴하지 않게 영어 이메일 쓰는 법 E-mail Like A BOSS(일정지연 / 감사인사 / 이해 확인 /실수 대처 )

by 희시 2021. 1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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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를 하다보면 간혹 영어 메일을 써야할 때가 있다.

간혹 메일을 쓰다보면 이 표현이 맞는 표현인가 업무적인 표현이 맞는가 헷갈릴 때가 있다.

아래는 danidonovan이란 사람이 공유한 영어메일 쓰는 법이다.

 

비굴하지는 않지만 당당하게 요청하는 메일을 쓰는 법(E-mail Like A Boss)을 모아둔 것이다.

아래는 본인의 해석도 덧붙였으니 영어 메일 쓸때 참고가 되길 바란다.

 

1. 자신이 조금 늦을거 같지만 상대방이 이해 가능한 상황에서

X : sorry for the delay (늦어서 미안해요.)

O: Thanks for your patience ( 당신의 인내심에 감사드립니다.)

 

2. 자신의 일정을 상대에게 확실히 어필하고 싶을때. 

X : What Works Best for You? 언제쯤이면 괜찮을까요?

O: Could you Do ( ): ( )? ( )시 ( )분 까지 해줄수 있을까요?

 

3. 상대방의 감사인사에 대한 회신할때

X : No Problem / No Worries! 이 정도야 뭐! / 문제도 아니지! 

O : Always Happy to Help 도움이 되어서 기쁩니다.

 

4. 상대방과 해야될 일을 제시할때.

X : I Think Maybe We should 이제 우리 ~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O : It'd Be Best If we 이제 우리 ~하면 딱이겠네요.

 

5. 메일로 전달하기 어려운것을 다룰 때

X : 메일만 40 분동안 쓰기

O: 그냥 전화하거나 대화로 해결하기

 

6. 상대방이 이해했는지 확인할때

X: Hopefully that makes sense?  내가 설명한게 이해됐으면 좋겠네요.

O: Let me know If you Have Questions 질문 있으면 얘기해주세요.

 

7. 팀업무에서 이해가 안되는 일이 발생했을 때

X : 그냥 확인 되기만을 바란다.

O : When Can I Expect An Update 제가 언제쯤 업데이트된 소식을 들을수 있을까요?

 

8. 본인이 실수를 했고 상대방이 지적했을 때

X : Ahh Sorry. My Bad. Totally Missed That.  아! 미안해요 실수했네요. 깜빡했어요.

O: Nice Catch! Updated Filed attacted. Thanks For Letting Me Know. 예리한걸요! 수정된 파일 첨부했어요. 알려줘서 고마워요.

 

9. 회의 중간에 일정이 있어 나가야 할 때

X : Could I Possibly Leave Early? 저 일찍 가봐도 될까요?

O: I Will Need To Leave For ( ) At ___:___  (  ) 일정 때문에 __시__에는 나가봐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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